본문 바로가기

주식밸류&차트이야기

후성 주가 전망 핵심정리

반응형

후성 주가 전망 핵심정리

안녕하세요. 전업투자자 연정맘입니다. 후성에 대해서 핵심 부분 위주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후성 주가를 보면 최근 흐름이 상당히 좋습니다. 좋다는 말보다 파격적이라는 말이 오히려 더 맞을지도 모르겠네요.

후성

후성 주가 상승모멘텀이 많이 존재하는 상황에서 현재 좋은 흐름을 이어나가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후성 주가가 오르면서 많은 사람들이 후성이라는 기업에 대해서 알게 된 것도 중요한 요소로 작용을 할 것 같습니다. 후성의 주가, 최근 수급동향, 상승 이유, 전망을 순서대로 정리해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후성 주가와 차트 흐름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후성 주가

후성1후성2후성3
후성4후성5후성6

현재 후성 주가 상황입니다. 12,100원으로 종가마감을 했고 시총을 보니 1조 원이 넘는 중형주에 속합니다. 2020년 후성의 주가는 전반적으로 상승하는 추세였긴 했지만 최근 들어서 급격하게 상승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후성 주가는 2020년에서는 신고가를 달성하고 있으나 주가 과거 흐름으로 조금만 거슬러 올라가보면 2019년에 주가가 13,650원까지 올랐던 기록이 있습니다. 그때가 거래량도 지금보다 훨씬 더 많이 나온 상황이네요. 후성의 거래량은 앞으로 점점 더 증가하는 형태로 나아갈 것이 예측됩니다.

후성 과거 주가 흐름을 보기 위해 편한 주봉차트를 가지고 왔습니다.

후성7후성8후성9
후성10후성11후성12

후성 주봉차트에 매물대를 추가하여서 어느 부분에서 많은 거래량이 나왔는지 알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올해는 최근 후성 주가가 상승할 때 거래량이 상당수를 차지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2019년 대량거래가 나오면서 고점을 기록한 6~8월 구간은 비교적 짧고 강력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최근 2년 동안은 8000 원위에서 거래가 대부분이었다고 보시면 되고 많은 분들의 평단가가 생각 외로 높기 때문에 올해 후성 주식을 매수한 사람을 제외하고는 많은 분들이 손실권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후성 주가흐름을 3년으로 길게 보면 2018년, 2019년 지속적으로 하락했고 2020년 3월에 그 하락폭이 급격하게 커졌습니다. 하지만 현재 후성 주가 근처에서 거래량이 많이 나오기도 했고, 2020년 저점 구간에서 거래량이 적다는 점은 기술적 분석상에서 괜찮은 시그널로 보이고 있습니다. 

후성13후성14

후성 주가급락 구간에서는 볼린저 밴드 하단을 계속 터치하면서 내려온 것으로 보아 상당히 거친폭으로 일어난 일임을 알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볼린저밴드 폭을 크게 벗어나지 않는 움직임을 보이며 횡보하고 있었습니다. 그에 따라 폭도 점차 좁아져가며 응축 에너지를 모으고 있었는데 최근 그것이 분출하는 움직임을 보여주면서 거래량을 2억 주에 근사하게 내어버렸습니다. 유동 주수 대비 많은 거래량을 보여준 탓에 사람들의 기대 역시도 클 것 같네요.

후성 수급상황

후성15후성16
후성17후성18
후성19

8월 28일부터 후성주가가 상승하는 구간에서 기관 매수세가 눈에 띄게 나왔습니다. 8300원대에서 현재 12000원까지 슈팅이 나올 때 기관의 영향이 상당히 컸음을 알 수 있습니다. 최근 한 달간 주가 수급동향 역시도 기관들 매수가 압도적입니다. 개인 216만 주 순매도, 외국인 2.5만 주, 기관 213만 주 순매수를 하였습니다. 외국인의 영향은 많이 미미하네요.

후성20

 후성의 장기적인 상승이 시작된 날로부터의 수급동향입니다. 최근 한달과 큰 틀에서 보면 비슷한 움직임을 보여주곤 있으나 외국인들이 순매도로 잡힌 게 차이점이 될 수 있겠네요.

후성 상승이유

후성21후성22
후성23후성24
후성25후성26
후성27

요즘 그린 뉴딜 수혜주가 시장 주도주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을 아실 겁니다. 한국판 뉴딜정책이 나오고 나서 그에 관련된 기업들이 급등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기도 합니다. 정확하게 정부가 특정한 업종과 기업을 선택했고, 그러한 기업들이 2년 후, 3년 후 가치 상승이 아무런 정부지원이 없는 기업들보다 월등할 것은 불 보듯 뻔한 일이기 때문입니다.

유진투자증권에서는 후성의 목표주가를 상향시켰는데 이 후성이 중국 전기차 시장 성장 최대 수혜주가 될 것이라는 예측 때문이었습니다. 이 목표가 상향 기사가 나오고, 한국판 뉴딜 펀드로 2차전지주가 수혜를 받게 되면서 후성 주가는 더욱 힘을 받았습니다. 

후성 전망

후성은 최근 들어서 영업이익이 감소하면서 예전만한 명성을 못 미치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2019년 4분기 36억 적자, 2020년 1분기 31억 적자를 기록하며 아쉬운 흐름을 보여주었고 주가도 1분기까지 계속 내렸음을 알 수 있습니다. 2020년 2분기 영업이익 28억을 내면서 흑자전환을 하였으나 현재 후성의 시총 대비 실적이 약소한 것은 사실입니다. 실적이 나빠지다보니 ROE도 크게 훼손되었고 부채비율도 증가하였습니다. 물론 부채가 많은 수준은 아니기에 전혀 문제 될 건 없지만 이러한 상황이 지속된다면 이에 대해선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린 뉴딜 정책의 수혜주로 발탁되면서 이익개선 여지가 있기 때문에 각종 리포트들이 나오며 시장에서 관심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중장기적으로는 그린뉴딜 정책 추세와 함께 가겠지만 단기적으로 보조지표와 차트를 고려해보았을 때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후성28후성29후성30

최근 후성 주가 상승구간에서 거래량이 집중되었고, 신고가를 목전에 두고 있기 때문에 이런 추세의 상승을 만들어낸 후성이라면 충분히 새로운 신고가에 도전할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하지만 이는 단기적인 예측으로 지속적이고 꾸준한 우상향이 나오려면 실적 부분에서 확연한 개선이 나와야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반응형